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지역특화 가공식품 중국 수출전략 상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17 11:43
조회
457
첨부파일
지역특화 가공식품 중국 수출전략 상담회 개최
 
지역특화 가공식품 중국 수출전략 상담회 개최
- 5.29. 중국 유통업체 전문가 초청, 가공품 수출 상담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전남지역 특화 가공식품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유통 전문업체인 웨이디엔․JHE 글로벌 기업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오는 29일 농업기술원에서 수출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농업기술원과 JHE 글로벌 기업은 금년 3월 전라남도 농식품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KOTRA 수출관련 사업 안내 및 지원시책에 대한 특강, 보해양조 중국시장 맞춤형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발표, 중국의 가공식품 소비트렌드와 상품 프로모션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 참가 경영체의 전시 가공상품 분석 및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1:1 컨설팅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수출전략 상담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가공업체(경영체)는 해당 시군 농업기술기술센터나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자원경영과(330-2591~5)로 오는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업체(경영체)에 대해서는 중국 유통업체(웨이디엔, JHE 글로벌) 전문가가 직접 가공품을 보고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상담이 현장에서 이루어진다.

전남농업기술원 김성일 원장은 “이번 지역특화 가공식품 중국 수출전략 상담회를 통해 전라남도의 우수한 농식품이 중국으로 수출되기를 기대하며, 해외 시장개척 다변화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자원경영과 장선환 팀장 061-330-2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