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기원, 토종상추 가공산업화 업무 협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08 16:37
조회
92
첨부파일
전남농기원, 토종상추 가공산업화 업무 협약
 
전남농기원, 토종상추 가공산업화 업무 협약
- 상추「흑하랑」숙면주스로 판매 시작...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기능성 토종 상추인 「흑하랑」품종의 가공산업화를 위해 (주)휴롬, 연정영농조합법인과 생산․유통․기술개발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통해 농업기술원은「흑하랑」품종의 종자 공급과 재배 생산을 위한 교육․기술정보를 지원한다. (주)휴롬은 「흑하랑」품종을 이용한 숙면주스를 제조, 판매하고 연정영농조합법인은 주스 생산을 위한 고품질 상추 원료를 재배하여 공급하는데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 휴롬이 전남농업기술원과 지난 1월 「흑하랑」상추 이용 확대 공동지원에 관한 협약 체결한 후 음료 제조 및 숙면유도 효과 검정 결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숙면주스 생산라인 가동을 시작함에 따라 도내 유기농 쌈채류 전문 생산 농가인 연정영농조합법인에서 한 달에 500kg씩 1년 동안 총 6톤의 물량을 ㈜휴롬에 계약 생산하여 공급할 예정이다.
 
㈜휴롬은 사람에게 이로운 기술을 구현해 현대인에게 필요한 자연의 건강한 식문화를 선보여 세계 인류의 건강에 기여한다는 기업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중견기업으로, 그 동안 많은 양의 채소, 과일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원액 건강 주스 제조기를 통해 소비층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이번 숙면 주스의 판매 확대와 상추의 대규모 소비처로서 농가 소득증대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남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토종상추의 생산․가공유통․기술개발에 관해 협력함으로서 숙면주스가 쌈채소로만 이용되었던 상추의 한계를 넘어 기능성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토종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발전시켜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친환경농업연구소 장미향 주무관 061-330-2573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