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연구지도직 공무원 대상 직무적응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12 13:23
조회
603
신규 연구지도직 공무원 대상 직무적응 교육 실시
 
신규 연구지도직 공무원 대상 직무적응 교육 실시
- 농촌진흥사업 이해와 영농현장 중심으로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2018년도 신규 연구지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적응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지난달 29일부터 2월 9일까지 2주간 실시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 직원들의 농촌진흥기관 역할, 연구와 지도의 중점사업 등을 소개하는 등 농촌진흥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직무에 맞는 현장중심 교육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기본 소양 교육과 함께 직무수행에 필요한 행정처리 및 일반회계 관련 시스템 이용 방법 등에 관한 실무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또한 농업기술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토양관리 및 PLS 관련 현안문제 해결, 병해충 진단, 식품 가공, 작물 육종, 축산 등 ICT 융복합 스마트 팜 실용화 등의 연구개발 분야와 연구개발 성과의 농가 현장 보급 및 기술지도 분야, 농업인 및 귀농인 기술교육 분야, 우량종자 생산 분야등 각 부서별 역할과 주요업무를 소개하고 현장을 함께 둘러보았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자들은 농촌진흥사업과 조직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빠른 조직 적응과 업무 능력 향상으로 농업 현장 수요 중심의 연구 수행, 연구개발 성과 보급 및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세미나 등의 다양한 형태의 교육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친환경농업연구소 장미향 주무관 061-330-2573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