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업인대학 운영 계획 확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12 13:25
조회
626
첨부파일
전남 농업인대학 운영 계획 확정
 
전남 농업인대학 운영 계획 확정
- 전남 22개 대학, 38과정 운영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2018년도‘지역특화품목 중심 농업인대학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22개 대학 38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농업인대학은 도 및 시군단위에서 농업인을 대상으로 품목별 장기기술교육과 합리적인 농장경영 및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연중 6개월 이상에 걸쳐 100시간 내외의 교육시간을 이수하게 되며,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토론, 우수사례, 현장실습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루어진다. 아울러 지역특산물 브랜드화 등 지역농업 발전계획과 연계하여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품목별 전문경영인으로서 기업가적 마인드 형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매년 1,500여 명이 수료하며, 교육 후 학사관리를 통해 과정별 연구회, 학습동아리, 동문회 등을 결성하여 지속적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선도농업인으로 육성해 가고 있다.
 
전남농업기술원 농업교육과 박석환 과장은‘전문농업분야에 대한 이론의 체계화로 지식기반 사회에 적합한 농업인력을 육성하여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 농업인대학이 농업인의 관심과 참여로 지역농업을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업인대학의 자세한 학사일정 안내는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문의 농업교육과 정현철 주무관 061-330-2723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