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국제식품박람회서 수출, 관광, 음식개발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12 19:27
조회
270
첨부파일
업무협약식

동경국제농식품박람회서 수출, 관광, 음식개발 MOU 체결

- 전남농기원, 청년농업인유통조직체(지오쿱) 일본기업과 업무협약 지원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청년농업인유통조직체(협동조합 지오쿱)의 6차산업화 촉진 상품개발, 딸기 재배기술 및 스마트팜 정보 교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3월 8일 동경 국제농식품박람회장에서 일본기업 4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오쿱협동조합(대표 김영순)은 전남농산물의 유통을 이끌어가고자 청년농업인 40명으로 2017년 결성된 단체이다. 박람회에 참석한 지오쿱회원 20명은 전남의 농식품을 일본 및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일본의 대표적인 농기업 ㈜CIG와 200달러의 수출, ㈜F-CUBE Japan과 수출입 정보교류, (주)GRA과 스마트팜 정보교류, ㈜윤가와 6차산업 상품개발 지원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 CIG(대표 장동현 )은 2009년에 설립되어 일본, 중국, 홍콩, 베트남과 수출을 하고 있으며, 한국 및 일본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 F-CUBE Japan(스미다 미유키)는 2009년에 설립되어 각국 대사관 음식문화 프로모션 전시회 기획, 대기업 마르쉐 프로젝트 대행, 건강식품 회사 컨설팅, 식문화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주)GRA(대표 이와사히로키 ) 2011년에 설립되어 스마트팜으로 딸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1개에 1만원“미가키”상품을 출하하고 있다. (주)윤가(대표 윤미월 )는 일본 식품회사 및 편의점을 중심으로 한국 식품 메뉴 계발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김성일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은 수출 및 업무협약을 기반으로“청년농업인들이 수출, 스마트팜 및 6차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이번 성과가 실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자원경영과 김덕현 주무관 061-330-2592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