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기원, 농식품 홍보 방송국 1인 크리에이터 양성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25 09:47
조회
329
전남농기원, 농식품 홍보 방송국 1인 크리에이터 양성한다

전남농기원, 농식품 홍보 방송국 1인 크리에이터 양성한다.
-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홍보하는 1인 미디어방송 전문가 양성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전라남도 청년농부들의 미디어 활용능력 강화를 통한 농식품의 홍보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4월24일부터 2일간 청년농부 크리에이터 양성 심화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1인 방송을 위한 방송 스피치 능력 향상교육, 방송장비들을 직접 운용하는 실습교육과 함께 교육 후 교육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농산물 미디어 컨텐츠 제작까지 원스톱(One-Stop) 지원으로 전라남도 대표 청년농부 인터넷 방송인을 집중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그동안 전남농업기술원에서는 농작물 및 농식품 생산과정을 실시간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등 온라인 홍보를 위해 작년 8월에 전국 최초로 ‘전남농식품라이브방송국’을 개국하여 매주 유익한 농업정보를 라이브로 방송하고,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도내 21개 시군의 농업인 5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1인 미디어 정보화 활용교육을 실시하였고 올해에는 농작물 홍보 영상제작 지원, 1인 미디어 활용교육, 농식품 홍보 판매 지원을 위해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남농업기술원 김봉환 기술지원국장은 “전라남도 농식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우리도 농식품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알려야 한다.”며“청년농부들이 직접 만든 홍보영상 콘텐츠를 유튜브나 SNS를 통해 자유자재로 공유할 수 있도록 개성 있는 1인 미디어 방송인 청년농부 크리에이터를 집중적으로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자원경영과 김성호 연구사 061-330-2592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