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기원, '우수 농산물 품질 평가의 장' 열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30 13:37
조회
75
첨부파일
청사전경

전남농업기술원, ‘우수 농산물 품질 평가의 장’ 열어

- 2019 남도 원예작물 한마당, 농협과 농민과 함께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남도 유망 원예작물 소득 증대를 위해 오는 10월 31일 농협전남지역본부에서 농협과 공동으로‘2019 남도 원예작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확의 계절 10월의 마지막 날, 도내 시군별 중점 육성 과수・채소・특화작물을 한자리에 모아 품질 및 시장성 평가를 통해 우수 농산물을 선정・시상함으로써 참여 농가의 자긍심을 높이고, 기술을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재배농가가 직접 참여하여 내 농산물을 평가받고 다른 농산물을 평가해 봄으로써 품질 향상기술을 공유 할 수 있으며, 여기에 농협전남지역본부 연합사업단 농산물 마케터들이 참여하여 시장성과 선호도 평가를 통해 유통을 연계한 소득화를 도모한다.
 
이 행사에는 10개 분야 31작목 92점의 과수・채소・특용 농산물을 출품하여 ‘작목별 품질 평가 기준표’에 따라 현장에서 전문가 평가로 우수 농산물을 선정하며, 총 15점의 도지사 상(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4, 장려상 6, 특별상 2)을 현장에서 수여한다.
 
또한, 우수 농산물은 농협과 연계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전남농업기술원 김희열 기술보급과장은 “최근 거듭되는 예측할 수 없는 이상기상과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부족, 일부 낮은 품질의 농산물 유통에 따른 소비자 불만 및 가격하락 등으로 어려움이 많은 현실에서 농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며, “이번 소통의 장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충분히, 성실히 하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기술보급과 채연경 주무관 061-330-2782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